CJ제일제당 ‘습김치’, ‘2025 굿디자인 어워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CJ제일제당 실비김치 ‘습김치’가 ‘2025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이다. 제품, 시각, 환경 등 전 영역을 대상으로 매년 진행되며, 1차 심사를 통해 우수 디자인 상품에 정부인증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한다. 이 마크를 받은 제품을 대상으로 2차 심사를 거쳐 대상, 금상 등 본상을 수여한다. 올해 어워드에는 총 1030여 점이 출품됐으며, 이 중 80개 업체가 본상을 받았다.

‘습김치’는 화끈한 매운맛을 특징으로 하며,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과 MZ세대 속성에 맞춰 기획·디자인된 제품이다. 식품 분야에서는 드물게 한글을 중심으로 과감하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제품 속성을 강렬하게 표현한 창의적 네이밍과 심플하고 직관적인 패키지 디자인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습김치’는 지난 8월 독일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비비고 김치요리용 만능소스와 함께 ‘브랜드와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굿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습김치’ 본상 수상과 함께 ‘고메 대가탕수육’도 ‘올해 우수 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됐다. 두 제품 모두 패키지에 ‘GD(Good Design)’ 마크를 부착해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최근 10년간 비비고 BI(Brand Identity), 비비고 단지김치, 백설 참치액 등 총 12개 제품이 우수 디자인 선정 또는 본상 수상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습김치’와 ‘고메 대가탕수육’의 독창적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혁신적 디자인 완성도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디자인 분야에서도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의 가치, 스토리를 소비자에게 알리고 공감을 이끌어 내기 위해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제일제당 ‘습김치’, ‘2025 굿디자인 어워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