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Inside] 롯데호텔, 싱가포르항공 ‘더블 마일리지 프로모션’ 진행 外

시사위크
롯데호텔앤리조트가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을 대상으로 ‘싱가포르항공 더블 마일리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롯데호텔앤리조트
롯데호텔앤리조트가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을 대상으로 ‘싱가포르항공 더블 마일리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롯데호텔앤리조트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 롯데호텔앤리조트, 투숙객 싱가포르항공 마일리지 2배 적립

롯데호텔앤리조트는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을 대상으로 ‘싱가포르항공 더블 마일리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내년 1월 31일까지로, 프로모션 기간 내 투숙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싱가포르항공의 ‘크리스 플라이어’ 마일리지를 2배로 적립해 주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시그니엘과 롯데호텔 투숙 고객은 기존 500마일에서 1,000마일(32달러 상당), L7 바이 롯데호텔과 롯데시티호텔 투숙 고객은 300마일에서 600마일(15달러 상당)이 적립된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2023년부터 싱가포르항공과 마일리지 제휴를 맺고, 호텔 투숙 시 싱가포르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 내 제휴 페이지를 통해 예약 후 투숙 시 ‘리워즈 포인트’ 또는 ‘싱가포르항공 마일리지’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 적립할 수 있다.

경품 추첨 이벤트도 마련했다. 프로모션 기간 중 예약 및 투숙을 완료하고 마일리지를 적립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게는 싱가포르 왕복 마일리지 2인과 싱가포르 5성급 호텔 2박 혜택을 제공하며, 2등(5명)에게는 리워즈 5,000포인트(50달러 상당)를 증정한다.

한편, 롯데호텔앤리조트는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5년 DX서비스어워드’에서 ‘월드그랑프리’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DX서비스어워드’는 서비스 경영 전반에 정보통신기술(ICT)을 효과적으로 접목하고, 디지털 전환(DT)을 통해 고객에게 향상된 디지털 경험(DX)과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수 기업에 수여되는 상이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통합 중앙 예약 시스템(CRS)’을 중심으로 ‘고객관리시스템(CIS)’과 ‘영업시스템(PMS)’ 등 핵심 인프라를 고도화해 운영 효율성과 표준화를 실현했다. 모바일 체크인·체크아웃, 스마트키, 간편 결제 등 고객 여정을 디지털화한 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 한화 안토리조트, 겨울 미식 프로모션 ‘쉘 위 잇’ 진행

북한산 자락에 위치한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안토 리조트가 겨울을 맞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미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북한산 자락에 위치한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안토 리조트가 겨울을 맞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미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북한산 국립공원 자락에 위치한 안토(安土) 리조트가 연말을 맞아 ‘우디플레이트’에서 미식 프로모션 ‘쉘 위 잇’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우디플레이트는 자연친화적 인테리어와 북한산 전망을 만끽할 수 있는 안토리조트의 올데이 다이닝 뷔페다. 안토는 연말을 맞아 갑각류 요리부터 셰프들의 시그니처 메뉴, 신메뉴까지 200여 가지의 음식을 한자리에 모았다.

이번 프로모션의 메인 테마는 갑각류다. 제철을 맞은 △킹크랩 △바닷가재(랍스터) △대게 △꽃게 △새우 등 여러 갑각류를 찜과 구이 등으로 선보인다. 셰프들의 아이디어로 재탄생한 △칠리크랩 △푸팟퐁커리 △마라롱샤 △비퐁당 새우 등 요리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우대갈비 △현무암 탕수육 △은대구 구이 등 시그니처 메뉴도 준비했다. 이외에도 △마라오향장육 △치즈 석화구이 △비스큐 아란치니 △미니콘 등 신메뉴도 새롭게 출시했다.

프로모션은 12월 5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진행한다. 노원·도봉·강북·성북구에 거주하는 지역 주민에게는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예약은 네이버 예약 또는 유선 문의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안토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 금호리조트, 한국서비스품질지수 ‘리조트 부문’ 4년 연속 1위

금호리조트가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평가에서 리조트(콘도형) 부문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사진은 금호설악리조트(왼쪽)와 금호제주리조트(오른쪽). / 금호리조트
금호리조트가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평가에서 리조트(콘도형) 부문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사진은 금호설악리조트(왼쪽)와 금호제주리조트(오른쪽). / 금호리조트

금호리조트는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리조트(콘도형) 부문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평가 모델로, 실제 해당 기업의 제품·서비스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대상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업종별 1위 기업을 선정한다. 이번 수상으로 금호리조트는 2015년부터 올해까지 리조트 부문에서 통산 10회 1위를 기록하며 꾸준한 서비스 경쟁력을 입증했다.

금호리조트는 ‘고객이 가장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는 리조트’를 목표로, 자연과 레저, 휴양이 어우러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2021년 금호석유화학그룹에서 인수한 후, 전 사업장에 걸쳐 시설 투자와 고객 중심 서비스 개선을 지속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각 리조트는 지역별 특색을 살린 부대시설과 프로그램을 통해 투숙객들에게 다채로운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전 객실 바다 전망이 가능한 통영마리나리조트의 최신형 요트, 설악산 울산바위를 배경으로 펼쳐진 설악리조트 파크골프장 등에서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콘도 조식뷔페에서는 각 지역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F&B 메뉴를 선보이며, 아산스파비스 등 워터파크 3곳은 시즌 이벤트를 통해 계절별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프리미엄 캠핑 휴양지 아산스파포레는 올해 키즈 체험 공간을 새롭게 조성해 가족 단위 여행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금호리조트는 ESG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친환경 전략을 강화하며, 골프장의 지속가능성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동시에 실현하고 있다. 아시아나CC는 올해 AI 드론과 미생물 제제를 활용한 친환경 코스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기술과 자연이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골프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금호리조트는 전국 6개 사업장에 서비스 리더를 배치해 현장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실질적인 서비스 품질 개선을 이어가고 있다. 서비스 리더는 자체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양성되며, 서비스 교육과 품질 모니터링, 현장 코칭 등을 통해 고객 경험의 완성도를 높인다. 금호리조트는 체계적인 인재 육성과 현장 중심의 개선 활동을 바탕으로 서비스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Copyright ⓒ 시사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호텔 Inside] 롯데호텔, 싱가포르항공 ‘더블 마일리지 프로모션’ 진행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