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11월12일 식음료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SPC삼립(005610)은 베이커리·카페 사업자를 위한 B2B 푸드 토탈 솔루션 브랜드 '얌(yaam)'의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얌은 삼립의 식품 제조 및 매장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베이커리·카페 운영을 위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다. 전용 온라인몰을 통한 식자재 일괄 구매, 사업장 직송 서비스, 예비 창업자를 위한 맞춤형 '얌솔루션' 등 올인원 솔루션을 지원한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UI·UX 개선을 핵심으로 해 사업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하도록 했다. 콘텐츠 구성을 간결하게 정리해 가독성을 높이고 정보 접근성을 강화했다.
홈페이지 첫 화면에는 배너 영역을 신설해 주요 이벤트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특가 혜택, 제품 증정, 메뉴 개발 노하우 등을 볼 수 있으며, 특가 이벤트 시간 안내 기능도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다.
인기 상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는 '베스트' 카테고리도 추가했다. 반죽 성형이나 발효 없이 해동 후 바로 구워 판매할 수 있는 '바로생지' 카테고리를 포함해 생지·케이크·유제품 등 각 상품군의 인기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홀리데이 시즌 음료 3종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다음과 같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카페모카에 짭조름한 마스카포네 크림을 올린 '홀리데이 모카', 잔 테두리에 달콤한 시나몬과 설탕을 묻히고 부드러운 플랫크림을 더한 '시나몬 플랫화이트', 달콤한 과일 향 허브차에 상큼한 레몬과 은은한 생강 향이 조화로운 '핑크레몬 진저티' 등이다.
신제품은 커피앳웍스 전 매장에서 판매된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6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홀리데이 시즌 음료 3종 구매 시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칠성음료(005300)의 과실탄산주 '순하리 레몬진'이 모델 안유진과 함께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기 위한 새로운 광고를 선보인다.
리뉴얼을 알리고자 기획된 이번 광고는 레몬의 씨즐(Sizzle)을 통해 '통레몬을 동결 침출해 더욱 상큼해진 순하리 레몬진'의 특징을 레몬의 시각적 이미지와 청각을 자극하는 효과음으로 생생하게 전달한다.
광고는 '제로 슈거로 순하게, 통레몬으로 진하게'라는 핵심 슬로건을 전달하며, 리뉴얼의 두 핵심 키워드인 '제로 슈거'와 '동결침출공법' 메시지를 안유진의 상큼한 내레이션으로 강조한다.
이 메시지는 '가장 신선할 때 얼려 더 진해진 통레몬의 결정체'라는 캠페인 내용을 담고 있다.
순하리 레몬진은 레몬의 진한 맛과 향을 강조하기 위해 상큼 발랄한 모델 안유진과 함께 지난 2023년 4월부터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선보여 왔다.

JTI코리아가 글로벌 담배 브랜드 '메비우스'의 패키지 내부 사양을 업그레이드한다.
이는 지난 3월 '메비우스' 전 제품군의 외부 디자인을 변경한 데 이은 후속 조치다. 이번에는 담배 팩 내부 속지와 담배를 감싸는 종이가 새롭게 바뀐다.
핵심은 내부 속지 변경이다. 기존 알루미늄 재질을 종이로 교체해 분리배출 용이성과 재활용 가능성을 높였다.
새로운 종이 속지에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적용해 '메비우스'의 브랜드 정체성도 강화했다. 이와 함께 '코어 라인' 제품군에는 대각선 워터마크 디자인이 추가된 담배 종이를 적용해 특별함을 더했다.
이번 종이 속지 교체는 JTI의 글로벌 지속가능성 목표의 일환이다. JTI는 제품 포장재의 재활용 가능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JTI는 2024년 기준 91%의 포장재 재활용 수치를 달성했다. 이는 2025년 목표치인 85%를 약 6% 초과한 성과다. 회사는 오는 2030년까지 이 수치를 100%로 높여 지속가능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JTI코리아는 이번 교체로 연간 75톤의 알루미늄 사용을 절감할 것으로 추산한다. 이는 약 680만개의 음료 캔에 해당하는 양이다. 또한 약 410만개의 종이봉투에 해당하는 종이 재활용 효과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종이 속지는 일부 캡슐 제품을 제외한 메비우스 전 제품군(코어, LSS, 이스타일, LBS 라인)에 적용된다. 신규 워터마크 디자인은 메비우스 코어 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신제품 '킹 말차 에스프레소(200ml)'를 출시한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말차 열풍이 불며 음료, 디저트 등 관련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전 세계 말차 시장 규모는 올해 약 42억4000만달러로 전년 대비 11% 증가했다.
국내 주요 편의점의 말차 제품 매출 역시 4~5배 신장하는 등 성장세가 뚜렷하다.
서울우유는 이러한 글로벌 인기를 반영해 말차에 에스프레소와 우유를 더한 차별화 제품을 선보인다.
킹 말차 에스프레소는 국산 유기농 말차에 콜롬비아산 에스프레소 샷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품질 국산 원유 40%를 함유했다.
짙은 말차 풍미에 깊게 스며든 에스프레소, 부드러운 우유가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맛의 균형을 선사한다는 설명이다.
신제품은 대형마트, 슈퍼(SSM), 편의점 등 오프라인 매장과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미후루코리아가 '감숙왕' 바나나로 만든 스낵 '바나밥 시즈닝 바나나칩'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감숙왕' 바나나칩에 다양한 맛의 시즈닝을 입힌 것이 특징이다. 감숙왕 특유의 찰진 식감과 달콤함을 그대로 살렸다.
제품은 '사워크림앤어니언맛', '솔티드카라멜맛', '김맛' 3가지로 구성됐다. 소비자가 취향에 따라 골라 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
사워크림앤어니언맛은 크리미한 사워크림과 고소한 어니언 풍미가 조화를 이룬다. 상큼하고 짭짤한 맛의 균형을 살렸다.
솔티드카라멜맛은 달콤한 카라멜에 소금을 더해 '단짠단짠'의 중독성을 극대화했다. '김맛'은 바삭한 바나나칩에 김 특유의 감칠맛을 입혀 색다른 고소함을 즐길 수 있다.
최근 웰니스 열풍에 맞춰 '글루텐 프리'로 설계됐다.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 또한 제로(0)로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더본코리아(475560)의 새마을식당이 신메뉴 '새우 품은 열탄불고기'를 출시한다.
신메뉴는 브랜드 대표 메뉴인 불맛 가득한 '열탄불고기'에 새우를 푸짐하게 추가했다. 고기와 해산물이 어우러진 조화로운 풍미가 특징이다.
새마을식당의 특제 양념으로 버무린 돼지고기와 새우는 각각 제공된다. 고객 취향에 따라 함께 구워 먹으면 재료 본연의 맛과 감칠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새우 품은 열탄불고기는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새마을식당에서 상시 판매된다. 매장 식사는 물론 배달 주문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서울탁주제조협회 산하 서울장수주식회사(이하 서울장수)가 막걸리 업계 최초로 콤부차를 활용한 신개념 발효주 '티젠 콤부차주 레몬'을 선보인다.
서울장수는 전통 발효주의 노하우에 '웰니스 음료'로 주목받는 콤부차를 접목, 막걸리의 건강한 이미지를 강화하고 MZ세대의 '라이트한 음주' 트렌드를 반영했다.
이번 신제품은 발효 음료 전문기업 '티젠'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됐다. 막걸리 특유의 부드러운 발효감에 레몬의 상큼한 풍미를 더해 산뜻하고 청량한 음용감을 완성했다. 알코올 도수 4%의 저도주 콘셉트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티젠 콤부차주 레몬은 콤부차에서 만들어진 생효모의 후발효 현상으로 완성된 특유의 상큼하고 부드러운 단맛이 특징이며, 매콤한 음식과의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또한 서울장수는 막걸리병의 기준을 제시해 온 기존 방식을 벗어나 최초로 480ml 컴팩트한 소용량 PET 용기를 적용했다.
신제품은 전국 주요 편의점 중심으로 우선 출시되며, 2000원대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가볍게 즐길 수 있다.

공차코리아가 농심(004370)과의 협업을 통해 공차의 메가 히트 메뉴 '펄볶이'의 새로운 라인업인 '신라면툼바 펄볶이'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농심의 인기 제품 '신라면툼바'의 매콤하고 꾸덕한 크림소스에 공차의 시그니처 메뉴인 펄볶이를 더해 완성한 메뉴다.
펄볶이는 떡볶이의 떡 대신 공차의 시그니처 토핑인 타피오카 펄과 쫄깃한 대왕 분모자 펄을 넣어 구현한 제품이다. 당초 만우절 이벤트성 메뉴였으나, 뜨거운 관심과 요청에 힘입어 정식 메뉴로 출시된 바 있다.
신라면툼바 펄볶이는 매콤하고 크리미한 신라면툼바 소스와 쫀득한 타피오카 펄이 어우러져 풍부하고 조화로운 맛을 완성했다. 또한 '辛(신)' 로고 어묵 토핑을 더해 시각적인 완성도와 재미를 높였다.
공차는 신라면툼바 펄볶이와 가장 잘 어울리는 음료 콤보 3종(블랙 밀크티, 망고 요구르트, 브라운슈가 시그니처 밀크티)을 제안한다.
신제품은 11월14일 직영점에서 먼저 선보인 뒤, 19일부터 전국 가맹점으로 확대된다. 음료 콤보 3종은 매장 키오스크의 펄볶이 콤보 카테고리에서 주문할 수 있다.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11월13일부터 16일까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대상으로 인기 음료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오랜 시간 시험 준비에 매진한 수험생들이 친구와 함께 음료를 즐기며 힐링의 시간을 나눌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은 더벤티 매장에서 △초코라떼 △자몽허니블랙티 △복숭아아이스티를 1+1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해당 메뉴들은 달콤하고 상큼한 맛으로 10~20대 고객층 선호도가 높아 수험생들이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음료로 꼽힌다.
더벤티는 이번 수험생 행사 외에도 11월24일 오전 11시부터 더벤티 앱을 통해 선착순 1111명에게 '군고구마라떼'와 '토피넛라떼' 1+1 쿠폰을 증정하는 추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맥도날드가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행복의 버거' 확대를 위해 다음 달 초 '행복의 버거 주간'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12월1일부터 12일까지 전국 권역별 80여개 매장이 참여한다. 각 지역 지역아동센터와의 협업으로 진행돼 약 5000명의 아동에게 행복의 버거가 전달될 예정이다. 그동안 산발적으로 시행되던 프로그램이 전국 단위로 계획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맥도날드는 2013년에 시작된 행복의 버거를 통해 지역사회의 자원봉사자, 소방관, 군인 등 지원이 필요한 이들에게 든든한 한 끼를 전하며 응원과 감사의 메시지를 전해 왔다. 올해까지 누적 26만개의 메뉴를 기부했다.
최근에는 신규 지점 오픈 시 인근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는 등 프로그램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별도의 사연 공모 방식 도입 또한 적극 검토 중이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