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상공회의소, 청소년 진로설계 돕는 실전형 취업캠프 개최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포항상공회의소(회장 나주영)는 지난 21일과 28일 경북세무고등학교 세무회계과, 광고마케팅과 학생들이 참가해 직무맞춤 1Day 취업잡(Job)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취업잡 캠프는 고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실전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직무역량 기반 자기소개서 작성 실습 및 개별 컨설팅, 유형별 면접 대응전략 수립 교육, 현직 인사담당자와의 실전 모의면접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번 취업캠프를 통해 나만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원동기와 강점을 정리하고, 이를 구체적인 자기소개서와 면접 답변으로 연결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포항상의 관계자는 "특성화고 학생들이 조기에 진로를 설계하고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사회에 진출하기 전 실질적인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속 확대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년일자리 로컬솔루션 프로젝트 사업은 정부의 청년고용 지원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기업과 청년, 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해 지역 중소, 중견기업의 청년취업 확대를 유도하고자 경상북도, 포항시, 포항상공회의소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항상공회의소, 청소년 진로설계 돕는 실전형 취업캠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