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데일리 = 이호빈 기자] 오스템파마의 프리미엄 덴탈케어 브랜드 ‘뷰센’은 올리브영 단독 상품으로 여행용 양치키트 기획팩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기획팩은 소비자 수요가 높은 미백 및 충치 케어 제품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고급 케이스에 치약 미백제 ‘뷰센28’(34g)과 더블와이드 칫솔 1개를 담았으며 ‘뷰센 C 충치케어 치약’(40g)을 특별 증정한다.
‘뷰센28’은 뷰센 브랜드 내 누적 판매 1위 제품으로, 지난 6일 방영된 KBS Joy ‘리뷰IT 일본 스페셜편’에서 그룹 세이마이네임의 멤버 히토미의 추천 아이템으로 소개돼 더 주목받고 있다. 일반 치약처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전문 치과 미백제와 동일한 성분인 과산화수소 2.8%를 함유해 우수한 효과를 보인다는 점이 인기 요인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함께 구성된 ‘뷰센 더블와이드 칫솔’은 치아 사이즈에 맞춘 6열 와이드헤드로 넓은 접촉면을 지녀 한 번에 쉽고 빠르게 양치할 수 있다. ‘뷰센 C’는 충치예방 효과가 있는 불소를 최대 함량인 1450ppm만큼 함유하고 있어 충치예방과 치아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데 도움을 준다.
오스템파마 관계자는 “리뉴얼된 올리브영 전용 여행용 키트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구강 관리 니즈를 반영했다”며 “일상은 물론 여행지에서도 프리미엄 덴탈케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제품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마리서치메디케어는 지난 24일 서울 소피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국내 약사 인플루언서 40여명과 함께 ‘RE:BORN(리본) 심포지엄’을 열고, 소비자 건강 관리 중심의 약국 운영 전략을 모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약사가 소비자 건강관리의 핵심 파트너로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높아진 피부·관절 건강에 대한 관심과 맞춤형 상담 수요를 반영해, 파마리서치의 DOT 특허 기술과 오리지널 PDRN이 적용된 ‘리쥬비넥스 크림’, ‘관절엔 콘액트플러스’를 소개했다.
파마리서치메디케어 관계자는 “RE:BORN 심포지엄은 약사와 함께 소비자 관점에서 건강 솔루션을 고민한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고기능성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마리서치메디케어는 지난해 파마리서치가 비에스테틱 제품의 판매 전문성 강화를 위해 설립한 자회사다. 주요 판매 품목으로는 관절강 주사 '콘쥬란', PDRN 점안제 ‘리안 점안액’, PDRN 크림 ‘리쥬비넥스크림’, 면역증강제 '자닥신', PDRN 오리지널 주사제 ‘플라센텍스’, 인체 콜라겐 주사 ‘세시엠 L’등이 있다.

샤페론은 K-뷰티 디바이스 선도기업 아띠베뷰티와 ‘고강도집속 초음파(HIFU)’ 기술을 활용한 피부 미용기기와 소모품을 공동 개발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HIFU는 고강도의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원하는 깊이에 집중시켜 조직을 선택적으로 파괴하고 재생을 유도하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턱 라인 개선, 피부 리프팅, 주름 완화 등 다양한 피부 시술에 사용된다.
의료계에서는 오래전부터 체내 깊숙한 암세포를 비수술적으로 치료해 왔다. 초음파 에너지를 암 조직에 집중시켜 암세포를 괴사시키고 면역세포를 활성화해 환자의 면역 기능을 증가시키는 기술로 각광받아 왔다.
샤페론은 최근 HIFU 기술을 수지상세포 기반 항암 면역치료와 병용해 암 전이를 93.9% 억제하는 성과를 동물실험에서 확인했으며, 이를 국제 학술지 (Pharmaceutics)에 발표했다.
아띠베뷰티는 ‘홈쎄라’ 브랜드를 통해, 휴대가 간편한 국산 HIFU 홈케어 기기를 개발해 다양한 카트리지 기술을 적용, 정밀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국내외 인증을 확보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피부의학을 기반으로 리프팅과 피부 탄력 개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관련장비를 고도화하고, 염증·부종 제어에 최적화된 HIFU 전용 겔제를 개발할 계획이다. 샤페론의 염증복합체 억제제 ‘누겔’은 이미 국내외 임상을 통해 안정성과 유효성이 확인됐으며, 누겔을 기반으로 합성한 2세대 물질을 이번에 개발하는 겔제에 적용할 예정이다. 샤페론은 해당 물질이 과도한 염증과 부종을 줄여 회복을 앞당기고 피부 개선 효과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샤페론 관계자는 “샤페론의 염증 억제 기반 겔제와 아띠베뷰티의 고성능 디바이스 결합은 뷰티·의료·헬스케어 글로벌 시장 개척을 앞당기며, K-바이오·뷰티 융합을 선도할 혁신적 솔루션”이라며 “이번 협력은 시술의 안전성과 효과를 동시에 높이고, 국내 기업이 글로벌 미용 의료기기 시장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