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매일, '2025 평택시 KYGA 전국청소년골프대회' 개최

프라임경제

경인매일과 평택시체육회가 공동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청소년골프협회가 주관하는 '2025 평택시 
KYGA 전국청소년골프대회'가 오는 9월20일 토요일 오전 7시, 서평택골프클럽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평택시가 후원에 나서 더욱 풍성한 행사로 열릴 전망이다.

경인매일은 지역 기반 언론사로서 스포츠 저변 확대와 청소년 육성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왔으며 이번 대회 역시 미래 골프 유망주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특히 골프라는 종목을 통해 전국 단위의 경쟁 무대를 마련함으로써, 지역 언론으로서의 책무를 실천하고 있다는 평가다.

참가 신청은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한국청소년협회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가능하다. 신청 후에는 당일 내 참가비 5만원을 납부해야 최종 등록이 완료된다. 마감 이후 취소 시에는 환불 규정이 적용되며 무단 불참자는 향후 3개 대회 출전이 제한된다.

경기는 18홀 스트로크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되며, 오전 7시 샷건 방식으로 참가자 전원이 동시에 티오프한다. 조편성과 출발홀은 경기위원회가 사전에 정하며 경기운영상 필요 시 조정될 수 있다. 각 조별 전동카트 운행은 학부모의 자발적 지원으로 이뤄지고 경기 중 어드바이스는 금지된다.

부별 순위는 동일 점수일 경우 카운트백 방식으로 후반 9홀, 6홀, 3홀 매칭스코로 결정하며 20위 이후 동점자는 공동 순위가 적용된다. 모든 경기는 대한골프협회 및 영국 R&A 승인한 골프규칙에 따라 운영되며 대회별 로컬룰이 병행 적용될 예정이다.

시상 내역도 다양하다. 부문별 1~3위에게는 트로피와 상장이 수여되며, 4~7위는 메달과 함께 시상된다. 부문별 우승자에게는 본인이 사용 가능한 2026년도 1년간 서평택골프클럽 코스 무제한 이용권이 주어진다. 또한 경인매일에서는 각 부문별 우승자를 대상으로 한 특별인터뷰를 마련하기도 했다. 저학년 남녀 최저타상, 홀인원상도 준비됐으며 모든 참가자에게는 골프장 18홀 이용권과 중식이 제공되고 시상식 후에는 학부모와 선수를 대상으로 빙고게임과 추첨 이벤트가 진행될 예
정이다.

경인매일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청소년 골프 인재들이 전국 단위에서 실력을 겨룰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스포츠 발전을 위한 언론의 사회적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 스포츠 육성과 지역 체육 인프라 확장을 위한 경인매일의 이번 행사가 지자체와 단체, 언론이 공동으로 이룬 민관 협력의 또 하나의 사례로 자리잡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인매일, '2025 평택시 KYGA 전국청소년골프대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