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대전 공공기관협의체와 ‘청렴·인권·윤리’ 한뜻…박성효 이사장 “윤리경영 실천”

마이데일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7일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청렴한빛네트워크’ 협의체와 함께 청렴·윤리·인권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왼쪽부터)이윤학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중부지사 지사장, 오경석 대전사회서비스원 사무처장, 양필환 대전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최선희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원장, 안태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부이사장, 김정현 한국기상산업기술원 본부장, 황성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부원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마이데일리 = 정수미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대전지역 7개 공공기관 협의체인 ‘청렴한빛네트워크’와 함께 청렴·윤리·인권 가치 실천 결의대회 및 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행사는 지난 7일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산림복지종합교육센터에서 열렸으며 공공기관의 청렴 의지와 인권 존중 조직문화 실천 의지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부패 막고(GO), 리스크 줄이고(GO), 인권 지키고(GO)’인 ‘GO, GO, GO!’를 슬로건으로 총 140명의 기관 임직원이 참석했다.

참석한 각 기관의 대표들은 서약서를 낭독하며 청렴 실천을 선언했고 반부패 청렴교육과 청렴 골든벨 퀴즈 등을 통해 임직원들의 청렴 의식 강화에 나섰다.

또한 대전시 지역 축제인 ‘0시 축제’ 행사장 일대에서는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청렴·윤리·인권 캠페인을 전개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홍보할 계획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대전 지역 공공기관이 협력해 실천 결의대회를 함께 이끈 것은 청렴·윤리·인권 가치 확산에 뜻 깊은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청렴한 조직문화를 더욱 강화하고 이해충돌 방지, 인권존중 문화 확산 등 지속가능한 윤리경영 실천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책무를 성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렴한빛네트워크는 소진공, 대전사회서비스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중부지사 등 7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총 6차례의 실무협의회 운영을 비롯해 기관장 합동 청렴서약, 청렴 캠페인 및 교육 등을 추진한 바 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소진공, 대전 공공기관협의체와 ‘청렴·인권·윤리’ 한뜻…박성효 이사장 “윤리경영 실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