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7월29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전국민 간식 이벤트'는 남양유업이 매월 운영하는 소비자 참여형 SNS 캠페인으로, 시즌과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7월은 여름방학을 맞아 남양유업 대표 제품으로 가족이 함께 만드는 간식 레시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콘텐츠 중심으로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글에 '남양유업 제품으로 만들고 싶은 간식'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초코에몽 190㎖(24개입)과 아몬드데이 오리지널 190㎖(24개입)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직접 만든 레시피를 공유하는 콘텐츠 이벤트도 병행된다. 남양유업 제품을 활용한 요리 사진과 레시피를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3명에게 백미당 상품권을 제공한다.
남양유업의 대표 초코우유 '초코에몽'은 2011년 출시 이후 국산 원유 기반의 고유 레시피와 친숙한 도라에몽 캐릭터 패키지로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왔다. 출시 초기 초등~고등학생을 중심으로 주목을 받았으며, 현재는 20·30·40세대까지 소비층을 확장해 세대를 아우르는 브랜드로 성장했다.
특히 지난해 닐슨코리아 기준 오프라인 초코 가공유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카테고리 리더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식물성 음료 '아몬드데이'는 캘리포니아산 프리미엄 아몬드를 동결분쇄 및 로스팅 공법으로 가공해 진한 아몬드 풍미와 고소한 맛을 살린 제품이다. 유당불내증이나 두유 알레르기 소비자에게 대체 음료로 적당하며, 칼슘과 비타민 E 등 주요 영양소 함량도 우수하다.
아몬드데이는 △오리지널 △언스위트 △초코 3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으며,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롯데웰푸드(280360)는 공식 온라인몰 푸드몰에서 오늘 주문하고 내일 받아보는 '내일받기' 서비스를 본격 도입했다. '내일받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주말을 포함한 일주일 내내 익일 배송을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롯데웰푸드 푸드몰에서 가정간편식(HMR) 및 육가공 등 일부 카테고리 제품을 평일 기준 밤 12시 이전, 주말 기준 밤 10시 이전까지 구매 완료하면 다음날 제품을 받아보게 된다. '내일받기' 서비스 도입을 기념하며 1만원 이상 주문 시 사용 가능한 무료배송 쿠폰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파스퇴르 위드맘 등 영유아식 카테고리 제품은 '내일받기' 서비스가 아닌 공장 직배송(주 5일 배송, 주말 제외)을 통해 안전하게 받아 볼 수 있다. 공장에서 생산한 신선한 파스퇴르 브랜드 제품을 고객 집 앞까지 직배송하여 품질과 신선함을 보장한다. 고객들은 안전성을 가장 중요시해야 하는 영유아식 제품을 롯데웰푸드 푸드몰을 통해 믿고 구매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한편 롯데웰푸드 푸드몰에서는 D2C(Direct to Customer) 전략을 확대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파스퇴르 위드맘 영유아식(100일, 2단계) 제품 6캔을 구매하면 육아 필수 아이템을 증정하는 '위드맘 필수템 100%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횟수에 제한 없이 이벤트 해당 제품(100일, 2단계) 6캔 구매 시 육아 필수 아이템(파스퇴르 생유산균, 턱받이, 치발기, 이유식 스푼) 4종 중 1종을 제공한다. 구매자 전원에게 20㎖ 용량의 분유 스푼 1개도 100% 증정한다.

풀무원녹즙은 바쁜 일상 속 한 병으로 녹즙을 더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프레시업'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들은 신선초, 돌미나리, 케일 등 녹즙에 주로 들어가는 신선한 국내산 유기농 채소로 녹즙 특유의 정체성을 살리면서, 다채로운 과일을 더해 맛까지 잡은 온라인 전용 제품이다. 신제품은 △자몽&신선초 △레몬&미나리 △비트&당근 △케일 키즈 4종으로 구성했다.
'프레시업 자몽&신선초'는 국산 유기농 신선초에 자몽, 배, 오렌지를 더해 상큼하고 깔끔한 맛을 살린 제품이다. '프레시업 레몬&미나리'는 국산 유기농 돌미나리에 레몬, 파인애플, 솔잎을 넣어 채소 섭취는 물론 음용 시 청량감까지 느낄 수 있다.
'프레시업 비트&당근'은 사과, 레드비트, 당근을 조합한 ABC 주스에 패션후르츠로 달콤함을 더했다. '프레시업 케일 키즈'는 국산 유기농 케일에 사과, 바나나, 망고를 더해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채소와 과일을 섭취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 4종은 폴리페놀을 한 병에 최소 40㎎ 이상 담아, 채소 본연의 건강함까지 더욱 풍부하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FSSC22000(식품안전시스템) 인증을 받은 풀무원녹즙 전용 공장에서 '비가열 초고압 살균 공법(HPP: High Pressure Processing)'으로 제조해, 녹즙의 신선함을 더 오래 즐길 수 있다.
'비가열 초고압 살균 공법'은 열을 가하지 않고 고압으로 유해 미생물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해당 공법을 통해 원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소비기한을 최대 15일까지 연장했다.
이번 제품들은 손쉬운 휴대를 위해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로 제작해, 채소와 과일을 매일 챙겨 먹기 어려운 바쁜 현대인들에게 좋다. 특히 높은 열량의 식단을 자주 섭취하거나 야식 등으로 식습관이 불규칙적인 고객, 아침 식사를 가볍게 해결하고 싶은 고객에게 제격이다.
또한 가족 구성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가족용 세트 제품도 선보인다. 세트 구성은 '온가족 10입 세트(레몬&미나리 2입, 자몽&신선초 2입, 비트&당근 3입, 케일 키즈 3입)'와 '어른용 10입 세트(레몬&미나리 3입, 자몽&신선초 3입, 비트&당근 4입)' 2가지다.
'프레시업' 4종은 '#(샵)풀무원' 내 풀무원녹즙 전용몰과 쿠팡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이 인기 스테이크 메뉴를 메인으로 하는 '미트 러버스 세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매드포갈릭은 최근 유례없는 폭염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무더위에 지친 체력과 입맛을 회복할 수 있도록 고단백 스테이크를 중심으로 한 든든한 '미트 러버스 세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미트 러버스 세트'는 스테이크를 메인 메뉴로 수프와 샐러드, 파스타 혹은 라이스, 사이드 메뉴와 탄산음료 등이 포함된 풀코스 세트로 '미트 러버스 런치 세트'와 '미트 러버스 파티 세트'로 선보인다.
'미트 러버스 런치 세트'는 부드러운 식감과 바삭한 브로콜리 토핑의 조화가 돋보이는 '포레스트 스트립 스테이크'를 메인으로 구성한 2인 또는 3인용 세트다. 평일과 주말 모두 오후 4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여럿이 함께 나누기 좋은 '미트 러버스 파티 세트'는 '포레스트 스트립 스테이크'와 달콤한 마늘 소스, 매콤한 치즈 크림소스가 어우러진 '매드 크림 휠렛 스테이크' 등 2가지 스테이크를 메인으로 구성한 5인용 세트다. 풍성한 메뉴 구성으로 가족 외식이나 소모임에 제격이며, 하루 종일 주문 가능해 원하는 시간대에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미트 러버스 세트'는 모두 매드포갈릭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선보인 '밀리언 땡스 패키지'에 포함된 할인권은 물론 통신사 멤버십 제휴 할인이나 카드사 포인트 사용 등 다양한 혜택 중 하나를 선택해 적용할 수 있다. 밀리언 땡스 패키지 50% 할인권 사용 시 '미트 러버스 런치 2인 세트'는 6만원대, '파티 세트'는 5인 기준 16만원대에 풀코스 스테이크 다이닝을 즐길 수 있다.

서울드래곤시티가 세계 각국의 보양식과 특선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여름 시즌 한정 미식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된 여름철, 멀리 떠나지 않고도 고급스러운 호텔 공간에서 여러 나라의 건강 보양식과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특선 요리들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중식, 유러피안, 일식 등 각기 다른 콘셉트의 대표 다이닝 공간에서만 만날 수 있는 여름 한정 코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미식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컨템포러리 차이니즈 다이닝 레스토랑 '페이(FEI)'에서는 하계특선 코스 '보양식보'를 선보인다. 고급 식재료를 섬세하게 구성한 이번 코스는 스페셜 샥스핀에 굴소스를 더해 감칠맛을 살렸으며, 셰프의 정성이 담긴 스페셜 딤섬, 전통 방식으로 구운 북경오리, 면역력에 좋다고 알려진 동충하초를 넣은 고법 불도장, 시원한 중식 냉면, 담백한 풍미가 돋보이는 설화 버섯 배찜까지 진귀한 재료를 넣은 중국 전통 보양식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컨템포러리 유러피안 다이닝 공간 '더 리본(The Ribbon)'에서는 세계 각국의 특선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셰프 베케이션(Chef's Vacation)' 코스를 운영한다. 메인 디시는 아이슬란드식 연어구이 또는 소고기 안심 스테이크 중 선택 가능하며, 수박·오렌지·브리치즈를 곁들인 과일 샐러드, 해산물 워터 샐러드, 토마토 크림 수프 등 여름의 풍미를 살린 전채 요리부터 일본식 무조림을 활용한 야채 버거, 프랑스식 디저트 피치 멜바까지 다채로운 구성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모던 재패니즈 다이닝 '운카이(UNKAI)' 역시 여름 시즌을 맞아 정통 일식 기반의 코스 요리를 준비했다. 런치, 디너, 시즈널 코스요리로 구성되며 시그니처 장어덮밥과 셰프 특선 초밥, 바다장어 구이 등을 포함해 제철 채소와 해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일품요리를 선보인다.
또한, 여름 방학을 맞은 어린이 고객을 위한 전용 메뉴도 마련했다. 더 리본에서는 풀드포크 버거와 감자튀김 세트, 미트볼 파스타 등을, 운카이에서는 돈카츠, 새우튀김, 유부초밥 등이 포함된 세트 메뉴를 준비했다.
여름 시즌 메뉴의 풍성한 구성에 더해, 한정 기간 동안 특별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오는 8월31일까지 더 리본에서는 런치 또는 디너 코스 메뉴에, 운카이에서는 런치, 디너, 시즈널 코스 메뉴와 어린이 메뉴에 20% 할인이 적용된다.

디아지오코리아의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싱글톤(The Singleton)'이 브랜드 역사상 최초 공식 앰버서더로 배우 겸 가수 이준호를 선정했다.
이준호는 다방면의 재능과 매력으로, K-팝 아이콘에서 실력파 배우까지 영역을 넘나들며 활약하고 있는 배우 겸 가수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세련되면서도 친근한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이준호의 이미지가, '하루의 모든 순간에 부드럽게 어우러지는 위스키'를 지향하는 싱글톤의 브랜드 철학과 부합한다고 판단해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브랜드 앰버서더 선정은 싱글톤 브랜드 역사상 한국뿐 아니라 글로벌 최초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디아지오의 대표 싱글몰트 위스키인 싱글톤은 여름에 즐기기 좋은 프루티한 청사과 향을 품은 싱글몰트 위스키다. 스코틀랜드 최고의 싱글몰트 생산지로 알려진 스페이사이드 더프타운에서 생산되며, 오랜 발효 시간과 매우 섬세한 증류 과정을 거쳐 제조된다.
싱글톤은 혼자만의 여유로운 순간은 물론, 여럿이 함께하는 자리에도 잘 어울린다. '함께하고 싶은 모든 순간'에 깊이 있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싱글톤은 가족, 친구, 지인 등이 한자리에 모이는 명절 등 따뜻한 연결이 필요한 순간을 빛내준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추석을 앞두고 전국 주요 대형마트에서 '싱글톤 15년' 추석 선물 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정관장이 수능 100일 전을 맞이해 '아이패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대치동 No.1 공부 컨설턴트 이병훈 소장의 새학기 공부법 특별강연을 진행한다.
8월17일까지 정관장 '아이패스'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이병훈 소장의 특별강연 응모권(자녀 1인 동반)이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강연에 초대할 예정이다. 이병훈 소장의 특별강연은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공부법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병훈 소장의 강연은 9월6일 오후 2시에 흰물결아트센터(서울시 서초구)에서 열린다.
이병훈 소장은 채널A 학습예능방송 '티처스2'에 출연 중으로, 대한민국 최대 규모 학군지 대치동에서도 공부 최상위권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이병훈 소장은 11년 연속 청소년 홍삼판매액 1위(닐슨아이큐코리아, 2014년~2024년) 정관장 '아이패스'의 앰버서더로서 수험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앞으로도 강연 및 학습컨설팅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정관장 '아이패스'는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기억력·피로 개선에 대해 기능성을 인정받은 '홍삼'을 주원료로 한다. 청소년 연령대에 따라 3단계('아이패스 J', '아이패스 M', '아이패스 H')로 구분되는데, 각 연령대별 건강이슈를 반영해 홍삼함량 및 부원료를 설계했다.
특히 '아이패스 에너지샷'은 체력 부스팅을 위한 에너지가 필요한 학생을 위한 제품으로, 수험생들 사이에서 인기 제품이다. 주원료 홍삼농축액에 비타민B군 5종(B1, B2, B6, B12, 비오틴)을 배합했다. '아이패스' 라인업 전 제품은 '아이패스'만의 독자적인 식물혼합농축액, PASS포뮬라TM를 함유하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