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신한카드는 고객편의성 혁신을 위해 고객 자문단 5인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300여 명의 고객 패널을 대상으로 사전 설문조사를 진행한 뒤,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 자문단을 선발해 진행됐다.

지난 21일 서울 중구 신한카드 본사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박창훈 사장과 고객편의성 및 소비자보호 담당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고객과 함께 신한카드의 미래 서비스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 사장은 고객들의 경험과 제안 사항을 가감 없이 청취하며, 이를 신한카드 서비스 혁신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간담회에서는 신한카드 발급과 이용 과정 전반에 대한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이 공유됐다. 고객 자문단은 신한카드와 관련한 실제 경험을 솔직하게 나누며 균형 잡힌 고객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신한카드는 고객의 목소리를 업무 전반에 반영해 실질적인 편의성 개선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장기간 고객 패널로 활동해온 고객에 대한 멘토 위촉식도 함께 진행됐다. 박 사장은 신한카드에 대한 깊은 관심과 축적된 경험, 관찰력을 바탕으로 심도 있는 의견을 제시해 준 점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고객 패널들의 다양한 의견과 간담회에서의 심화 논의를 통해 양적·질적으로 균형 잡힌 고객 인사이트를 확보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간담회에서 논의된 카드 발급 및 이용 과정 전반의 고객 의견을 면밀히 검토해 고객편의성을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 패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임직원들이 현장을 방문해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는 ‘우문현답(우리의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 프로그램도 강화하며 고객편의성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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