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야놀·함안BSC·노원구 유소년야구단 유소년리그 청룡 8강 진출! 스피드킹·홈런더비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눈길[MD배]

마이데일리
노원구 유소년야구단 박민서(왼쪽)가 스리런 홈런을 터뜨린 후 다이아몬드를 돌아 전현준과 하이파이브하고 있다. /횡성베이스볼테마파크=송일섭 기자

[마이데일리 = 횡성베이스볼테마파크 심재희 기자] 전국 최대 규모로 열린 제2회 마이데일리배 전국유소년야구대회 열전이 계속 이어졌다. 20일 대회 2일차에 35경기가 진행됐다. 대한유소년야구연맹(회장 이상근) 선수들이 기온 30도를 넘나드는 불볕더위보다 더 뜨거운 야구 열정을 불태웠다.

20일 강원도 횡성군 횡성베이스볼테마파크에서 벌어진 대회 2일차에는 35경기가 진행됐다. 대한유소년야구연맹 간판리그인 유소년리그 청룡에서 우승후보들이 8강행을 확정했다. 남양주야놀 유소년야구단(감독 권오현)이 휘문아카데미 유소년야구단(감독 박영주)을 9-2로 꺾었다. 함안BSC(감독 김문한)는 세종시 유소년야구단 B팀(감독 장재혁)을 2-1로 제압했다.

우승후보 맞대결로 관심을 모은 안양시 유소년야구단(감독 남성호)과 노원구 유소년야구단(감독 마낙길)의 승부에서는 노원구 유소년야구단이 이겼다. 노원구 유소년야구단은 1회초 선제점을 내줬으나, 1회말 곧바로 동점을 만들었다. 3회초 2점을 빼앗기며 1-3으로 다시 밀렸지만, 3회말 5점을 뽑아내며 6-3으로 재역전했다. 이어서 4회말 3점을 더 얻으며 사실상 승부를 갈랐다. 박민서와 김건이 동반 스리런포를 터뜨리며 승리에 큰 힘을 보탰다.

노원구 유소년야구단의 김건이 3점 홈런을 터뜨리고 있다. /횡성베이스볼테마파크=송일섭 기자

주니어리그 청룡에서는 건대부중과 동신중이 김포BC와 서울클럽중을 11-0, 23-0으로 대파했다. 주니어리그 백호에서는 건대부중, 감남중, 대치중, 충암중, 수원북중SBC, 상명중, 세종이글스 유소년야구단, 의정부시 유소년야구단 A가 승리를 거두고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다.

유소년리그 백호에서는 전주완산구 유소년야구단, KT위즈 유소년야구단, 남양주강호 유소년야구단, 휘문아카데미 유소년야구단이 승리하며 8강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꿈나무리그 청룡에서는 파주시 유소년야구단, 남양주야놀 유소년야구단, 남양주시 유소년야구단, 남양주에코 유소년야구단, 휘문아카데미 유소년야구단 A, 안산시 유소년야구단이 28강전에서 이겼다.

꿈나무리그 현무에서는 용인수지KB 유소년야구단, 송파구마인볼 유소년야구단, 안양시 유소년야구단, 연수구나인 유소년야구단 B가 8강에 합류했다. 새싹리그에서는 남양주 야놀유소년야구단, 파주시 유소년야구단, 의정부경민 유소년야구단, 함안BSC 유소년야구단, 도봉구 유소년야구단, 수원장안구 유소년야구단, 일산자이언츠 유소년야구단, 세종시 유소년야구단이 승리 찬가를 불렀다.

제2회 마이데일리배 전국유소년야구대회 '스피드킹 이벤트' 입상자들. /횡성베이스볼테마파크=송일섭 기자제2회 마이데일리배 전국유소년야구대회 '홈런더비 이벤트' 입상자들. /횡성베이스볼테마파크=송일섭 기자

제2회 마이데일리배 전국유소년야구대회 2일차에는 다양한 이벤트가 벌어졌다. 투구 속도를 겨루는 스피드킹 이벤트와 장타력을 비교하는 홈런더비 이벤트가 진행됐다. 스피드킹 이벤트에서는 휘문아카데미 유소년야구단 윤재원이 시속 114km 빠른 공을 뿌려 1위에 올렸다. 홈런더비 이벤트에서는 도봉구 유소년야구단의 유시성이 6번 아치를 그리며 1위에 섰다. 또한, 유소년리그 청룡 빅매치 안양시 유소년야구단과 노원구 유소년야구단의 경기 전에는 인플루언서 릴리맘이 특별 시구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

한편, 제2회 마이데일리배 전국유소년야구대회는 마이데일리가 주최하고 대한유소년야구연맹이 주관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토토, 횡성군, 횡성군체육회가 특별 후원한다. 또한, 롯데관광개발, 스포페이, 동아오츠카, 릴리맘, 한강식품, 보령헬스케어, (주)지엘플러스 바리미, 풀무원, 농심, 오뚜기, 유니시티코리아에서 후원한다.

◆ 제2회 마이데일리배 경기 결과(20일)

* 주니어리그 청룡
김포BC 0-11 건대부중
서울클럽중 0-23 동신중

* 주니어리그 백호
광주시퇴촌 6-8 건대부중
과천히 0-8 강남중
원주시 0-14 대치중
강남도곡 7-8 세종이글스
충암중 6-4 도봉구
안산시 4-21 수원북중SBC
의정부시A 12-6 서울클럽중
평창반다비스 4-7 상명중

* 유소년리그 청룡
휘문아카데미 2-9 남양주야놀
세종시B 1-2 함안BSC
안양시 3-9 노원구

* 유소년리그 백호
안산시 0-6 전주완산구
평창반다비스 3-11 KT위즈
남양주강호 16-2일산자이언츠
휘문아카데미 14-4 수원루키즈

* 꿈나무리그 청룡
용인모현 2-3 파주시
세종시B 1-6 남양주야놀
대전서구 12-13 남양주시
시흥시 6-10 남양주에코
김포시위드 1-11 휘문아카데미A
안산시 8-2 함안BSC

* 꿈나무리그 현무
중랑이글스 4-5 용인수지KB
송파구마인볼 11-2 연수구
안양시 16-4 가평G-SC
연수구나인B 15-4 함안BSC

* 새싹리그
안양시 1-7 남양주야놀
KT위즈 3-3 파주시 == KT위즈 추첨승
중랑이글스 0-5 의정부경민
함안BSC 1-1 연수구 == 함안BSC 추첨승
가평G-SC 0-3 도봉구
수원장안구 3-0 빅드림
안산시 1-2 일산자이언츠
세종시 4-0 양구군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남양주야놀·함안BSC·노원구 유소년야구단 유소년리그 청룡 8강 진출! 스피드킹·홈런더비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눈길[MD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