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데일리 = 김건호 기자] 제62회 대통령기전국장사대회에서 정진환 감독이 이끄는 마산용마고등학교(경상남도)가 20일(일) 전라남도 장흥군 <장흥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62회 대통령기전국장사씨름대회’ 고등부 단체전 결승(팀 간 7전 4선승제/개인 간 3전 2선승제)에서 송곡고등학교(서울특별시)를 4-2로 제압하며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마산용마고등학교(경상남도)는 고등부 단체전 준결승에서 문창고등학교(경상북도)를 상대로 4-0으로 누르고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 첫 번째 경장급(70kg 이하) 경기에서는 천영환(마산용마고)이 차돌리기와 들배지기에 성공하며 마산용마고등학교가 한 점을 가지고 왔지만, 이어진 두 번째 판과 세 번째 판 연이은 패배로 송곡고등학교에 역전을 허용했다.
네 번째 판 용장급(85kg 이하) 경기에서는 백민우가 밀어치기와 잡채기로 상대를 쓰러뜨리며 2-2 동점을 만들었고, 이를 기세로 다 섯번째 판 용사급(90kg 이하) 경기에서 서금광이 밀어치기와 뿌려치기를 성공시키며 역전하였다.
여섯 번째 판 역사급(100kg 이하) 경기에서는 강세윤이 승리하며 최종스코어 4-2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이번 우승으로 마산용마고등학교는 올 시즌 고등부 단체전에서 2관왕(선수권·대통령기)을 달성했다.
한편, 같은 날 열린 고등부 개인전 용사급(90kg이하) 경기에서 서금광(마산용마고등학교)이 1위를 차지하며, 단체전 우승에 이은 개인전 올 시즌 네 번째(회장기, 대한체육회장기, 선수권, 대통령기) 금메달을 획득했다.
▶‘제62회 대통령기전국장사씨름대회’ 고등학교부 단체전 경기결과
우승 마산용마고등학교(경상남도)
준우승 송곡고등학교(서울특별시)
공동3위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충청남도), 문창고등학교(경상북도)
▶‘제62회 대통령기전국장사씨름대회’ 고등학교부 개인전 각 체급별 우승자
경장급(70kg 이하) 김현우(송곡고등학교)
소장급(75kg 이하) 길민성(능인고등학교)
청장급(80kg 이하) 안영진(고성군씨름클럽)
용장급(85kg 이하) 서민준(울산강남고등학교)
용사급(90kg 이하) 서금광(마산용마고등학교)
역사급(100kg 이하) 이수현(고성군씨름클럽)
장사급(135kg 이하) 정선우(용인고등학교)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