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여수 국제 웹드라마 영화제, 93개국에서 2341편 출품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여수시가 주최하는 '제2회 여수 국제 웹드라마 영화제'에 전 세계 93개국에서 2341편의 작품을 출품했다.

이는 지난해 제1회 영화제의 1300여편을 크게 웃도는 수치로 영화제에 대한 국내외 창작자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를 보여준다.

 '제2회 여수 국제 웹드라마 영화제' 포스터 ⓒ여수시 (포인트경제)
'제2회 여수 국제 웹드라마 영화제' 포스터 ⓒ여수시 (포인트경제)

특히 여수시는 지금까지 총 10편의 여수 관광 홍보 웹드라마를 자체 제작해 오며 웹콘텐츠 분야에서 선도 도시로서의 입지를 다져왔다. 이러한 지속적인 콘텐츠 제작 경험이 이번 공모 열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평가된다.

출품작 중 심사를 통해 선정된 60편의 수상작은 오는 8월 중 발표된다. 시상식은 9월 12일, 영화제의 마지막 날 진행되며 수상자에게는 여수시를 상징하는 특별 제작 트로피와 함께 총상금 200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영화제는 여수가 지닌 문화적 감성과 웹콘텐츠의 창의성이 만나는 특별한 무대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영화제를 통해 여수의 또 다른 매력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2회 여수 국제 웹드라마 영화제'는 오는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열리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2회 여수 국제 웹드라마 영화제, 93개국에서 2341편 출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