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캐피탈, 고객만족경영 강화 위한 'ISO 10002'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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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H농협캐피탈은 18일, 장종환 대표이사(오른쪽)와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왼쪽)가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캐피탈은 18일, 장종환 대표이사(오른쪽)와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왼쪽)가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캐피탈은 최근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고객만족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0002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고객불만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고객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의 결실로 평가된다.

ISO 10002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고객불만처리 관리에 관한 국제표준으로, 조직이 고객의 불만을 효과적으로 접수·처리하고,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며, 재발 방지와 내부 개선 활동까지 이어지도록 유도하는 체계다.

NH농협캐피탈은 이번 인증을 위해 고객불만 접수부터 분석, 처리, 사후 피드백까지 전 과정을 점검하고, 부서 간 협업체계를 강화했다. 또한 내부교육과 시스템 개선을 통해 고객응대 품질을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장종환 대표이사는 “이번 ISO 10002인증은 고객 중심 경영의 실천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서비스 품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을 계기로 NH농협캐피탈은 정기적인 내부 점검과 고객만족도 평가를 통해 불만사항의 사전 예방 및 사후 대응 체계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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