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소상공인 상생 '오래오래 함께가게' 판교 팝업스토어 오픈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카카오페이는 소상공인 상생 캠페인 ‘오래오래 함께가게’의 2025년 첫 팝업스토어를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2025 '오래오래 함께가게' 현대백화점 판교점 팝업스토어 현장 [사진=카카오페이](포인트경제)
카카오페이 2025 '오래오래 함께가게' 현대백화점 판교점 팝업스토어 현장 [사진=카카오페이](포인트경제)

이번 팝업스토어는 현대백화점 판교점 4층 아이코닉 스퀘어에서 오늘부터 내달 5일까지 2주간 운영된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4월 국내 소상공인∙소기업 대상 입점사 모집을 통해 50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임대료·입점수수료·판매대행 수수료를 전액 지원하며 리빙, 패션잡화, 식품, 친환경제품 등 분야 150여개 제품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올해 ‘오래오래 함께가게’는 ‘우리만의 작은 브랜드 놀이터’를 컨셉으로 작은 브랜드가 마음껏 매력을 펼치고 소비자가 브랜드와 다채로운 경험을 누릴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상생 캠페인으로서 쇼핑백 등 인쇄 제작물을 친환경 제지로 제작하고 코팅 가공을 최소화했다.

다양한 현장 이벤트와 마케팅 프로모션도 이어간다. ‘오래오래 함께가게’에 참여한 브랜드 수를 맞추는 스톱워치 게임, 포토부스 등 참여 이벤트부터 카카오페이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럭키드로우, 3만원 이상 구매 시 키링 챌린지 이용권, 5만원 이상 구매 시 ‘오래오래 함께가게’ 전용 상품권을 뽑을 수 있는 럭키캐치 이용권 등을 제공하는 구매 이벤트까지 진행된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지난 16일 카카오같이가치·함께일하는재단과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 ‘소상공인과 같이 오래오래 함께가게’를 시작했다. ‘오래오래 함께가게’ 입점사 포함 사회적기업 4곳의 공익 프로젝트 지원을 위해 기부쿠폰 최대 1천만원을 지원하며, 캠페인 모금함 기부자가 ‘오래오래 함께가게’ 팝업스토어에 방문할 경우 할인권을 제공하고 있다.

함께일하는재단은 “‘오래오래 함께가게’는 단순한 후원을 넘어 강소 브랜드 발굴부터 지원 프로그램 기획, 온라인 모금함 연계 등 일종의 소상공인 종합 지원 패키지”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이 성장기반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오래오래 함께가게’는 온·오프라인 판로 제공부터 입점사 분들의 사업활성화를 위한 세무·브랜딩·마케팅 교육, 홍보 콘텐츠 제작까지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분들의 어려움을 경청하고 지속가능한 방향성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페이, 소상공인 상생 '오래오래 함께가게' 판교 팝업스토어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