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5월20일 식음료 및 호텔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스타벅스 코리아가 프리미엄 소형 자동차 브랜드 MINI 코리아와 협업해 이벤트를 전개하며5월 23일부터 서울 장충동에 위치한 '장충라운지R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전용 음료를 출시한다.
전용 음료로 선보이는 'MINI 라임 패션 티 with 팔삭 셔벗'은 붉은색 '더 뉴 올-일렉트릭 MINI 에이스맨' 전기차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여름철 한정 음료로, 5월 23일부터 7월 31일까지 장충라운지R점에서만 단독 판매된다.
이번 음료는 카페인이 포함된 라임 베이스에 패션 탱고 티와 레모네이드, 피치 베이스를 조합하고, 음료 위에는 한라봉, 제주 팔삭으로 만든 셔벗과 오렌지를 올려 무더운 여름철 시원하게 즐기며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스타벅스는 음료 출시를 기념해 5월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MINI 차량 키를 현장에서 제시한 고객에게 매일 100잔씩 총 300잔의 협업 음료를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파트너에게 직접 주문 시 차량 키를 인증하면 된다.
같은 기간 동안 장충라운지R점 내 차고 공간에는 MINI의 고성능 순수 전기 모델인 더 뉴 올-일렉트릭 MINI 에이스맨과 더 뉴 올-일렉트릭 MINI 쿠퍼 JCW 차량이 전시되며,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도 운영된다.
차량과 함께 사진을 촬영한 후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MINI 한 달 시승권(1명) △MINI 더플 백(3명) △MINI 접이식 우산(5명)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6월 6일 MINI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DM으로 개별 안내되며, 경품은 자택으로 배송된다.
한편, 스타벅스 장충라운지R점은 지난해 9월 차별화된 인테리어와 메뉴가 돋보이는 스페셜 스토어로 오픈했으며 리저브 전용 매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1960년대로의 시간 여행을 콘셉트로 한 감성적인 분위기의 매장으로, 초인종벽〮난로차〮고 등 당시 주택의 구조를 살린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칭따오가 맥주의 풍미와 품격을 한층 높인 새로운 라거를 출시하며 브랜드 헤리티지를 재조명한다.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120여 년의 시간이 빚은 가장 정교한 라거 '칭따오 1903'을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매장용 330ml 병 제품과 가정용 500ml 캔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인다. 이번 공식 론칭으로 그동안 일부 채널에서만 경험할 수 있었던 칭따오 1903을 전국 식당, 마트, 편의점, 백화점 등 다양한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칭따오 1903은 브랜드가 시작된 1903년, 첫 브루 마스터인 '오거타(Augerta)'의 오리지널 레시피에 전세계 각국에서 엄선한 프리미엄 원료를 더해 깊고 정교한 맛을 자랑하는 라거 맥주다. 세계 4대 노블 홉 중 하나인 체코산 사츠(Saaz) 홉과 청정 자연의 캐나다, 호주산 몰트 등 정교하게 선별한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해 품격을 높였으며, 여기에 1903년 독일에서 넘어와 지금까지 이어져오는 칭따오의 '1903 효모'로 부드러운 풍미를 더했다.
'좋은 퀄리티의 맥주는 장인정신으로 만들어진다'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120여 년간 이어 온 장인정신을 고스란히 계승한 프리미엄 클래식 라거로, 칭따오만의 맥주 제조 노하우와 품질에 대한 원칙 등을 담아 완성했다. 풍부하고 묵직한 바디감에, 고소한 풍미 속 쌉쌀한 맛과 깔끔하게 남는 미묘한 단 맛이 완벽한 균형을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칭따오 1903은 그 품질과 위상을 인정받아 2019년 '월드 비어 챔피언십(World Beer Championship)'에서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매일유업은 진한 초콜릿에 진짜 바나나과즙이 어우러진 '얼려먹는 허쉬 초코바나나'를 새로 출시했다.
'얼려먹는 허쉬 초코바나나'는 허쉬의 깊고 진한 초콜릿 맛에 원유 함량 35%의 부드럽고 풍부한 맛, 그리고 진짜 바나나 과즙으로 달콤함을 더해 모두가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얼려먹는 허쉬는 이번 신제품을 포함해 '얼려먹는 허쉬 초코앤밀크'까지 총 2종이 있다. '초코앤밀크'는 허쉬 초콜릿 고유의 진하고 부드러운 맛을 담은 제품으로 원유가 40% 함유돼 젤라또와 같은 쫀득한 식감도 함께 느낄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실온에서 보관하다가 필요할 때만 냉동해서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편리하다. 또한 제품 포장재는 환경을 생각해 모두 종이팩 소재를 사용했으며, 개봉선을 따라 뚜껑을 뜯을 수 있는 형태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다. 용량은 한 개당 85ml로, 1박스 당 6개로 구성돼 있다. 제품 구매는 매일유업 공식 쇼핑몰 '매일다이렉트'와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 가능하다.
오뚜기가 자사 대표라면 진라면 순한맛과 매운맛, 두 제품의 장점을 결합한 신제품 '진라면 약간매운맛'을 한정 출시한다.
'진라면 약간매운맛'은 진라면 순한맛과 진라면 매운맛을 최적의 밸런스로 조합하였다. 13시간 이상 정성껏 우려낸 뉴질랜드산 사골과 양지 육수를 사용한 진한 감칠맛의 한국식 국물맛을 구현하였으며, 적당한 수준의 맛있게 매운맛으로 라면을 즐기는 모든 소비자들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파란색과 빨간색의 진라면 패키지 색상을 결합한 보라색을 활용해 '진라면 약간매운맛'의 매력을 한층 더했다.
해당 제품은 5입멀티 형태로 총 60만개 한정판으로 기획되었으며, 오는 5월 26일 쿠팡 선런칭을 시작으로 6월부터는 전국 편의점 및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카우보이 버터 크림 스테이크'를 새롭게 선보이고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빕스의 '카우보이 버터 크림 스테이크'는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육즙이 매력적인 살치살을 두툼하게 썰어 구워낸 스테이크다. 여기에 미국 서부 감성의 '카우보이 버터 크림' 소스를 빕스만의 레시피로 재해석해 선보여 스테이크의 풍미와 맛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카우보이 버터 크림'은 최근 유튜브 등 SNS를 중심으로 주목받으며 미식 트렌드 중 하나로 떠오르는 소스다. 고소한 버터에 마늘, 허브, 샬롯 등 다양한 향신료와 휘핑 크림을 더한 크림 소스로 고기 요리나 씨푸드, 구운 채소에 곁들이면 더욱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인기다.
빕스의 카우보이 버터 크림은 진한 버터의 풍미와 케이준 스파이스의 은은한 매콤함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제형의 크림 소스로 살치살 스테이크에 메쉬 포테이토와 그릴드 어니언을 얹은 후 소스를 곁들이면 더욱 풍성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빕스 샐러드바의 브리오슈나 나초, 인기 메뉴인 타코와도 다양하게 조합해 즐겨볼 수 있다. 친구, 연인 등 1~2인이 샐러드바와 함께 즐기기 좋은 최적의 맛과 양으로 선보이는 점도 특징이다.
빕스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스테이크 신메뉴 주문 고객 대상으로 풍성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6월23일까지 빕스 매장에서 '카우보이 버터 크림 스테이크'를 주문하면 빕스 샐러드바 1인에 대해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빕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후레쉬' 페트 제품의 패키지를 새단장한다고 20일 밝혔다. 대한민국 소주 시장을 선도하는 No.1 브랜드로서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병의 라인을 보다 현대적이고 세련된 형태로 변경했다. 대나무 잎을 형상화한 곡선 줄무늬를 전체 적용해 제품의 특성을 더욱 직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주질과 도수는 기존과 동일하다.
리뉴얼 대상 제품은 참이슬 후레쉬 400ml, 500ml, 640ml, 1.8L와 참이슬 오리지널 640ml, 1.8L 총 6개 제품이다. 5월 4주차부터 640ml, 1.8L 제품에 먼저 적용해 출고한 뒤 순차적으로 400ml,
500ml 제품도 리뉴얼 출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페트 제품의 친환경적 요소를 고려한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2022년 참이슬 후레쉬, 참이슬 오리지널, 진로, 담금주 페트 제품에 친환경 에코탭을 적용해 재활용에 용이하도록 라벨을 변경했다. 또한, 지난 2019년에는 소주 최초로 전 생산공정에 걸쳐 환경적 영향을 계량화한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이랜드이츠가 다이닝 프랜차이즈 '반궁'과 '테루'를 중심으로 2025년 상반기에 수도권과 지방 주요 거점에 신규 매장을 연이어 오픈하며, 프랜차이즈 가맹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랜드이츠는 오는 22일 생선구이와 솥밥 반상을 중심으로 한 한식 다이닝 브랜드 반궁의 가락점을 새롭게 오픈한다. 반궁 가락점은 서울 송파구 가락동에 위치한 로드숍 형태의 매장이다. 수도권 전철 3호선 가락시장역과 경찰병원역에서 각각 도보 5분 거리에 자리 잡아 접근성이 뛰어난 매장이다.

가락점의 오픈으로 반궁은 직영점 1곳과 가맹점 25곳을 운영하게 된다. 반궁은 지난 4월부터 약 한 달 동안 △NC송파점(4월16일) △NC불광점(4월23일) △구미점(5월15일) 등에 매장을 연달아 오픈하며 수도권과 지방을 아우르는 가맹점 출점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반궁 NC송파점의 경우 점주가 업종 변경을 통해 창업한 매장으로, 오픈 직후인 2025년 4월16일부터 한 달간 매출이 이전 운영 브랜드 오픈 직후인 2024년 8월 24일부터 한 달과 비교해 약 2.5배 증가했다.
수제 돈카츠와 퓨전 덮밥을 선보이는 캐주얼 일식 브랜드 테루 역시 지속적으로 가맹점 매장을 오픈하고 있다. 테루는 지난 4월부터 △NC불광점(4월23일) △NC야탑점(5월8일) 두 곳의 매장을 오픈했다. 테루는 현재 직영점 1곳과 가맹점 14곳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 용산구에서 아코르 그룹의 4개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서울드래곤시티가 호텔 한식 셰프의 노하우로 정성스럽게 담근 프리미엄 김치 '서울드래곤시티 포기김치'를 공식 론칭하며 특급호텔 김치 시장에 합류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특급호텔의 품격 있는 프리미엄 김치를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가정간편식(HMR) 형태로 출시됐다.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기본으로 깊은 감칠맛과 풍미가 조화를 이루는 정통 중부식 김치로, 서울드래곤시티의 한식 전문 셰프가 오랜 시간의 연구 끝에 만들었다.
김치에 사용된 재료는 모두 국내산으로, 주재료인 배추는 물론, 무와 고춧가루, 마늘, 양파 등 부재료까지 전국 주요 국내 산지에서 수확한 신선한 농산물만 엄선해 사용했다.
김치에 깊은 맛을 책임지는 육수는 건조 다시마와 멸치를 우려내 깔끔한 기본 맛을 살렸고, 여기에 밴댕이를 더해 진하고 풍부한 감칠맛을 끌어올렸다. 대파와 건표고버섯은 자연스럽고 은은한 단맛과 향으로 전체적인 맛의 균형을 섬세하게 잡아주며, 배를 갈아 넣어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 맛까지 살렸다. 또, 밤을 넣어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배어나는 고급스러운 뒷맛을 완성했다.
신선한 재료와 전문 셰프의 손길로 완성된 프리미엄 포기김치는 밥 반찬은 물론 찌개나 보쌈, 김치전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식사의 만족도를 한층 높여준다. 제품은 4㎏의 넉넉한 용량으로 구성돼 가족 단위는 물론, 김치를 자주 즐기는 소비자도 만족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해썹(HACCP) 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제조시설에서 생산돼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며, 자체 전문 배송 시스템을 통해 신선함을 유지한 상태로 고객에게 안전하게 전달된다.
서울드래곤시티 포기김치는 공식 웹사이트와 온라인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향후 다양한 이커머스 채널등으로 판로를 넓힐 예정이다.
더 플라자가 운영하는 도원은 오는 5월30일 단 하루, 갈라디너 '헤리티지 오브 도원(Heritage of TAOYUEN)'을 개최한다.
1976년 오픈한 특급호텔 최초의 중식당 도원은 한국 중식을 대표하는 레스토랑으로 자리매김해왔다. 특히 50년 전통의 비법을 담은 코스 요리는 전체 매출의 70% 이상을 차지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더 플라자는 2대 총괄 주방장으로 도원의 역사를 이끌었던 유방녕 셰프를 초청해 전통 중식 갈라디너를 선보인다.
이번 갈라디너는 사제지간인 유방녕 2대 총괄 주방장(現 신차이 오너 셰프)과 이경률 5대 총괄 주방장(現 도원 수석 셰프)의 만남이라는 특별한 의미를 더한다. 유 셰프를 보며 주방장의 꿈을 키운 이 셰프는 2024년 11월 도원 최초의 한국인 주방장으로 취임했다. 두 셰프는 도원 오픈 당시 시그니처 메뉴를 전통 방식 그대로 재현할 예정이다.
대표 요리로는 △유일 해삼 △명장 동파육 △지락 활어 등이 준비된다. '유일 해삼'은 소고기로 속을 채운 건해삼과 전복 소스를 곁들인 수제 두부 요리로 오직 도원에서만 맛볼 수 있다. 또한 중국 술, 와인 등 메뉴별 페어링 주류 4종도 함께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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