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의회, 직원 역량강화 전문교육 실시

포인트경제
합천군의회, 직원 역량강화 전문교육. [사진=합천군 의회사무과](포인트경제)
합천군의회, 직원 역량강화 전문교육. [사진=합천군 의회사무과](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경상남도 합천군의회(의장 정봉훈)는 직원들의 입법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13일과 14일, 이틀에 걸쳐 전문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합천군 의회의 이번 교육은 의회 소속직원 19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입법 지원 역량의 체계적인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의회는 이 교육에서 지난 13일은 ‘조례안 입안과 검토’를 주제로, 조례안 작성의 기초부터 실무사례 분석까지 폭넓은 교육이 이루어졌다.

또 교육 2일차 14일에는 ‘법령안 편집기 활용교육’을 통해 실제 입법문서 작성 시 활용되는 전자편집 시스템의 기능과 사용법을 집중적으로 학습했다.

합천군의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역량 강화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기여하는 전문 조직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안영혁 합천군의회 사무과장은 “현장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교육이어서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입법 행정의 전문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정봉훈 경상남도 합천군 의장은 “지방의회의 전문성과 자율성이 점점 더 강조되는 가운데, 이번 교육은 직원들이 입법 지원자로서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의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합천군의회, 직원 역량강화 전문교육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