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롯데슈퍼는 올해 1분기 조각 과일과 단추형 건전지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조각 과일 매출은 전년 대비 약 50% 늘었다. 특히 조각 수박을 파는 5~8월 월평균 매출이 2배 이상 급증했다.
롯데마트는 1~2인 가구 증가와 간편함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매출 증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했다.
롯데슈퍼는 이달부터 ‘컷팅수박 400g’, ‘조각수박 1/8’ 등 35종의 조각 과일을 본격 운영한다. 오는 7월부터는 복숭아, 포도, 메론, 키위 등 제철 과일도 조각 형태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단추형 건전지도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0% 늘었다.
단추형 건전지는 잔여 용량 확인이 어려워 필요 시 근거리 매장에서 즉시 구매하는 경향이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규원 롯데마트·슈퍼 과일팀 MD(상품기획자)는 “간편성을 갖춘 상품이나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생필품이 슈퍼마켓 채널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며 “고객이 먹거리와 생필품을 편리하게 구매하실 수 있도록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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