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밀화학, 1분기 영업익 188억원 "전년비 74.1%↑"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롯데정밀화학(004000)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매출 4456억원, 영업이익 188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9일 공시했다.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1.6%, 74.1% 증가한 수치다.

전년 대비 실적 개선의 주요 원인으로는 △염소 계열의 ECH(에폭시 수지 원료)·가성소다 국제가 상승에 따른 판가 상승 △셀룰로스 계열의 메셀로스(건축용 시멘트 첨가제) 판매량 확대 △암모니아 계열의 상품 암모니아의 판가 상승·판매량 확대가 꼽혔다.

롯데정밀화학은 올해 스페셜티 사업인 식의약용 셀룰로스 증설 공장을 하반기 준공할 계획이다. 또 청정 암모니아 사업 기반을 마련하는 등 고부가 포트폴리오 강화를 추진해 나가고 있다.

정승원 롯데정밀화학 대표는 "1분기에는 염소, 암모니아 계열 제품의 국제가 상승에 따른 실적개선이 돋보였다"며 "올해는 하반기 식의약용 셀룰로스 증설 완료 등 고부가 스페셜티 사업 강화에 총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 일환으로 신규 BI와 슬로건을 개발했다"며 "이를 통해 임직원들과 뜻을 모아 고객과 사회에 롯데정밀화학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롯데정밀화학은 신규 BI(Brand Identity)와 슬로건을 공개했다. 신규 슬로건은 'Leading the Green shift'이다. 고부가 스페셜티 솔루션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으로의 패러다임 전환 선도한다는 의미다. 또 새로운 핵심가치를 △Safety(안전) △Specialty(기술특화) △Customization(고객맞춤) △Sustainability(지속가능성)로 정했다.

신규 BI는 △건축 △의약 △IT 등 다양한 산업에서 롯데정밀화학의 기술력과 차별화된 솔루션이 고객과 환경에 특별함을 더한다는 의미다. BI는 회사의 문서 및 홍보물 등 대내외 커뮤니케이션에 적용돼 브랜드 가치를 제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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