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관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8pm(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인 8pm.co.kr의 웹사이트, 서비스 또는 8pm.co.kr가 제공하는 모든 앱(모바일 웹포함)에 대한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회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아니하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회사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2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원은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회원이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전자서명법, 전자거래기본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 전화, 서면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해당 서비스의 홈페이지 연결화면 또는 서비스 게시판에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SNS를 묶어 검색결과를 제공하는 서비스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개인회원 : (이하 “회원”이라 합니다)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신청 절차에 따라 본 약관에 동의하고 이용에 대한 계약체결한 후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③ 계정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계정정보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사가 알게 되는 회원의 인적 정보를 포함하여, 계정, 서비스 이용 정보, 결제정보, 또는 이들과 관련한 정보를 말합니다. 
⑤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 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비밀번호 :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고 확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운영을 하는 자를 말합니다. 
⑧ 해지 : 회원 또는 회사가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 
⑨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을 말합니다. 

제2장 서비스이용계약
제6조 (서비스이용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신청자의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인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원의 신청절차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온라인 상으로 가입완료를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 (서비스이용 신청)
① 서비스이용 신청자는 본 회원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와 함께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양식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거나, 전화 또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식으로 신청합니다. 
② 서비스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제 사용자의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③ 사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의 탈퇴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별도로 정한 절차에 따라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하며, 회원 본인의 탈퇴신청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회원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 또는 서류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이용 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에 대한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미 승낙한 이후에 아래 각 호에 해당하였다는 사실이 드러난 경우에는 그러한 승인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지, 해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관계법령, 정부권고 및 회사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 가능한 범위, 시간, 횟수 등에 차등을 두어 이를 승낙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 또는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3.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즉, 이 약관이 금지하는 위반행위를 행함으로 인하여 회사로부터 계약의 해지, 해제, 서비스 중지에 이르는 조치를 받은 회원이 보유하거나 보유하기를 원하는 다른 계정의 경우 4. 청소년이 법정대리인(보호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거나 동의 사실을 증명할 수 없는 경우5. 범죄의 목적, 기타 현행 법령에 위배되는 목적 및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6. 부정한 용도 혹은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7. 서비스가 테스트 목적으로 또는 무상으로 제공되는 경우에 있어서 회원이 보유한 테스트 설비(컴퓨터 시스템 등)가 테스트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8. 서비스가 테스트 목적으로 또는 무상으로 제공되는 경우에 있어서 회원이 테스터로서의 자격요건 등 요구되는 조건을 충족하지 않은 경우9. 기타 회원의 중대한 귀책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10. 서비스와 관련한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의 문제가 있는 경우11. 대한민국 이외의 국가로서 회사와 해외 지역의 서비스업체 간 체결한 계약에 따라 필요한 경우 혹은 특정 국가에서 접속하는 회원에 대한 서비스의 관리나 운영상 필요한 경우12. 제3자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하는 경우13. 본 조에 따라 계약해지 또는 승인취소 된 회원으로 밝혀지는 경우 
② 회사는 다음의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보류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서비스 설비가 부족하여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2. 기타 서비스 상의 기술적 장애,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③③3. 그 밖에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이용신청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9조 (계약변경 및 해지)
① 회원은 서비스계약을 변경 또는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서비스내 변경 및 해지신청 메뉴 등을 통해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원의 신청에 대해 회사는 빠른 시간내로 처리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제25조 회원의 의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사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사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③ 변경사항을 변경하지 않거나 허위로 변경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해지, 이용제한 및 정지의 절차)
① 회사는 제9조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해지, 제한 또는 정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전자우편,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제1항에 의하여 이용제한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이 이용제한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제한을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제한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11조 (회원의 게시물관리)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에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회원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④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제3장 서비스제공 및 이용
제12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Social Network Service(이하, "SNS"으로 합니다)상의 텍스트 앞에 #(해시태그)가 붙여진 특정 키워드의 검색결과에 대한 게시물 또는 자료(이하, "콘텐츠"로 합니다)
2. 검색결과의 게시물에 대한 댓글 또는 게시물 
3. 검색결과의 게시물에 대한 의견 또는 게시물
4. 검색결과의 게시물에 대한 광고주의 입장 또는 게시물 
5. 회사가 직접적으로 제작하여 올린 자료 또는 게시물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고, 이 사항을 사이트 상에서 공지하여야 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전에 이러한 사항을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불가피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4장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의무관계
제16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제13조 및 제15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조속히 처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17조 (회원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기득한 회원의 회원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4. 특정 회원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등의 목적일 때 
② 회사의 정보 관리 책임자를 비롯한 회원정보에 관한 기타 사항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보호정책"에 기재하여 공지합니다.
 
제18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ID 및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ID 및 비밀번호는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다른 사람에게 양도, 임대, 대여할 수 없습니다. 만약 이를 위반하여 회원이 자신의 계정을 제3자에게 사용하게 한 경우, 그러한 제3자가 회원의 계정을 사용하던 중 약관 또는 운영정책을 위반한 행위로 계정의 이용이 제한되더라도 회사는 이를 회원 본인의 위반 행위로 간주하여 계정 이용에의 제한 조치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③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④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유/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⑦ 회원은 회원가입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⑧ 계정과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계정이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 그리고 회원이 회원의 계정 관리를 소홀히 하여 입게 된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등록정보, 계정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하여는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②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에 단순히 링크된 제3자 제공의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과 청소년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회원의 계정 정보를 포함한 회원 정보가 노출된 경우에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0조 (정보의 수집 등)
① 회사는 서비스 내 댓글 내용을 저장,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본 정보는 회사 만이 보유하고 적법하게 권한을 보유한 제3자를 제외하고는 누구에게도 제공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법령위반, 약관위반, 회원간의 분쟁조정, 민원처리, 또는 서비스의 질서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등에 한해서 본 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22조 및 26조에 의해 사전 고지 없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안정화 및 오류개선, 악성코드 감염여부 확인 등을 위해 회원의 PC사양, 모바일 디바이스 사양 및 운영체제, 브라우저 기타 시스템 정보, 지역 및 언어설정, GUID(Globally Unique IDentifier, 전역고유식별자), 제품 식별정보, 기타 오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회사는 회원에게 안정적이고 신속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서비스 설치 및 이용 시에 회원 PC의 일부 저장공간이나 리소스를 활용하여 다른 회원에게 데이터를 전송하는 Grid Computing, 분산처리시스템과 같은 기술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정보의 제공 등)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및 광고에 대해서 서비스 화면이나 전자우편 또는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만일 회원이 이를 원치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회사에 대하여 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아 추가적인 회원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22조 (게시물의 이용 및 관리)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에 대하여 아래 각 호에 의거하여 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한 등의 합당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불법적이거나 위협 및 협박, 욕설이나 외설적인 언사를 사용한 경우2. 같은 내용의 글 또는 댓글을 반복하여 게시하는 경우3. 음란성, 혐오성, 타인 비방 및 비하 발언으로 불쾌감을 주는 내용인 경우4. 특정 개인 및 회사에 대한 허위 사실을 악의적으로 유포하는 내용인 경우5. 사실 확인이 불가능한 허위 사실을 게시한 경우6. 본인/타인의 개인정보(신상정보, 위치, 연락처, 이메일 등)가 포함된 경우7. 타인의 저작권 혹은 초상권을 침해하거나 불법자료 유통과 관련된 내용인 경우8. 서비스 혹은 게임의 운영자 및 회사 임직원 사칭 의도가 명확하여 혼동을 주는 내용인 경우9. 악성코드 배포나 시스템 장애를 유도하는 경우10. 폭력, 비행, 사행심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11. 지역 감정을 야기할 수 있는 내용인 경우12. 실정법상 명시된 정치, 종교, 사상 등에 대한 내용인 경우13. 인종이나 성(性), 국적, 종교적, 정치적 분쟁 등 사회문화적 편견에 기반을 둔 내용인 경우14. 게시판을 통한 계정공유 및 거래 시도와 관련된 내용인 경우15. 일반광고(영리가 포함된 상업적 목적의 글, 일반적인 사이트 홍보 및 가입 유도)16. 시스템 및 버그 악용 방법 및 비공식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경우17. 회원간 분쟁을 유도하거나 분쟁으로 인한 부적절한 내용인 경우18.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작성된 내용인 경우19. 약관 및 운영정책,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20. 기타 고의로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회사, 제3자, 또는 다른 회원의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게시물의 대한 저작권)
① 회원 본인의 행동, 모든 데이터, 텍스트, 파일, 정보, 사용자 이름, 이미지, 그래픽, 사진, 프로필, 오디오 및 동영상 클립, 사운드, 음악 작업, 저작물, 앱, 링크, 회원이 서비스에 또는 서비스를 통해 제출, 게시 또는 표시하는 기타 콘텐츠 또는 자료("콘텐츠"로 통칭)에 대해서는 회원이 전적으로 책임을 집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SNS상의 콘텐츠를 모아서 중계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12조 1항의 ‘검색결과의 게시물에 대한 의견’ 과 ‘검색결과의 게시물에 대한 광고주의 입장’ 그리고   
‘회사가 직접적으로 제작하여 올린 자료’를 제외하고 회원이 게시한 일체의 게시물에 대해 소유권을 주장하지 않습니다. 대신, 회원은 라이브캐스트에 비독점, 로열티 무료, 양도성, 전세계 라이센스를 부여함으로써 회원이 서비스상에서 또는 서비스를 통해 게시하신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동의함을 인정합니다. 
③ 일부 서비스는 광고 매출에 의해 지원되므로 이에 광고 및 프로모션이 표시될 수 있으며, 회원은 라이브캐스트가 해당 광고 및 프로모션을 서비스 또는 회원의 게시물에, 게시물에 대해 또는 게시물과 관련하여 게재할 수 있다는 점에 동의합니다. 해당 광고 및 프로모션의 방법, 방식, 범위는 회원에게 구체적인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라이브캐스트가 유료 서비스, 스폰서 콘텐츠 또는 영리적 커뮤니케이션일 수 있는 점을 인정합니다.
⑤ 서비스에서 또는 서비스를 통한 회원의 게시물 게시 및 사용은 개인 정보 보호 권리, 홍보권, 저작권, 상표권 및/또는 기타 지적재산권 등 타인의 권리를 위반, 유용 또는 침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서비스에 또는 서비스를 통해 게시하신 콘텐츠의 사유로 인해 지급해야 할 로열티, 수수료, 기타 금액을 모두 지급할 것에 동의합니다.
⑥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영상, 문자, 그림, 음성 및 이들의 조합을 포함)은 검색결과, 정보성 전자우편, 서비스 및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회사는 저작권법을 준수하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해당 게시물의 삭제, 검색결과에서의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본 조항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에서 탈퇴한 이후에라도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간 동안 유효하게 적용됩니다.
⑦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회사의 게시물을 포함한 저작물을 회사의 사전 서면 승낙 없이 임의가공, 복제, 공중송신(전송, 방송 포함), 출판, 배포, 발행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공중에 배포, 유포하여서는 안됩니다. 다만, 회사가 공개를 허용한 콘텐츠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도 재편집을 하여서는 아니되며, 상업적인 목적으로 이용, 활용하거나 제3자 혹은 공중에 유포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⑧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는 게시물이 본 약관에 위반된다고 판단하거나, 해당 게시물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의 저작권 기타 관계법령의 위반, 또는 권리의 침해 또는 명예훼손, 미풍양속 저해 등의 이유로 게시 중단 요청을 받거나 그러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다른 게시공간으로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⑨ 회원의 게시물이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24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서비스 내 전자메모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해당 게임 홈페이지에 7일 이상 게시하거나 혹은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5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25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청소년 보호를 위하여 청소년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합리적으로 인정되는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를 위하여 필요한 인력 등을 구비합니다. 다만, 운영상∙기술상의 사정으로 인하여 이의 처리에 상당한 기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경우에는 해당 회원에게 이의 사유와 처리에 소요되는 예상 일정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 등과 관련하여 회사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통지합니다.
⑤ 회사는 14세 미만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혹은 미성년자인 회원이 유료인 서비스를 신청하여 이를 승낙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26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신청을 함에 있어서 계정 등록 시 회원 본인의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정보를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허위정보 또는 제3자의 정보로 이용신청을 하여 계정이 등록된 경우에는 해당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계정 및 제3자의 정보를 이용정지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회사가 별도로 통지하는 공지사항, 주의사항 등을 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각종 권리를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기타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본래의 이용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여서는 아니되며, 특히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아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가 별도로 공지하는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서비스의 이용정지, 계정의 삭제 등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 그리고 수사기관에의 고발 조치 등 회원이 행한 위반행위에 합당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의 이용 자격을 제한하는 경우로서는 일정기간 혹은 영구적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는 조치, 일정기간 혹은 영구적으로 계정의 이용을 제한하는 조치, 일정기간 또는 영구적으로 계정의 일정한 권한을 제한하는 조치가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충분한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1. 이용 신청 (가입 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다른 회원의 계정,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3. 회원 계정 및 캐릭터, 레벨 등의 서비스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4. 회원 계정의 게임 아이템, 가상화폐, 게임 머니 등 가상 자산을 타인에게 양도, 증여 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5. 회사가 인정하는 서비스의 공식 운영자를 사칭하거나 회사의 임직원 또는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6.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서버를 해킹, 역설계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7. 회사 프로그램 상의 버그를 악용하는 행위 8.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서 불법복제 소프트웨어를 밀매하는 등 기타 불법적인 목적으로 서비스나 웹 사이트를 이용하는 행위9. 회원 자신 또는 제3자가 개발하거나 배포한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로서 서비스와 관련된 사용을 장려하거나 광고하는 행위10.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를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11.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행위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만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사실상의 영업 활동이 이루어 진 경우 그 영업 활동의 결과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회원의 이와 같은 영업 활동으로 인하여 회사에 경제적 손실, 이미지의 실추 등의 손해가 발생하였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 의무를 지며, 이와 더불어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12.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13.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14.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5. 심히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6. 다른 회원을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17.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18. 범죄와 결부된다고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행위 19.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20.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22. 다른 회원으로 하여금 상기 제1호 내지 제20호의 금지행위를 하도록 유발하거나 조장하는 행위 
⑤ 회원은 다음 각 사항에 해당하는 내용을 이용하거나,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반사회적이고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내용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3. 인종/국적/지역/문화/성/신체 및 정신장애/연령/종교 차별적인 내용4.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5. 선정적이고 음란한 내용6. 비어, 속어라고 판단되는 내용7. 욕설이나 노골적인 성 묘사를 하는 내용8.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9. 다른 회원을 음해하는 내용10. 회사가 인정하는 공식 운영자의 아이디를 사칭하는 내용11.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에 위배될 가능성이 있는 내용12. 게임 내 NPC 또는 게임 아이템 명칭등과 관련하여 다른 회원에게 게임 서비스의 이용에 혼동을 초래할 수 있는 내용13.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⑥ 회원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 등 제반 정책 및 규정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6장 기타
제27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① 서비스가 테스트 목적으로 제공되는 기간 중, 혹은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상품, 서비스 혹은 본 약관 체결 하에 제공되는 모든 정보, 자료(프로그램, 서비스, 기타 자료 등)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은 모든 종류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 혹은 중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약관 상의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혹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8조 (면책)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 또는 전시와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천재지변, 기간통신업자의 서비스 제공 중단, 해커의 공격 바이러스의 유포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와 관련하여 당해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한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과,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④ 회원이 제26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당해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29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제1조 (개정일) 이 약관은 2024년 1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